[안성소식] 시, 한파쉼터 489개소 방한용품 긴급 지원 등

기사등록 2025/11/20 15:07:40
[안성=뉴시스] 안성시청 전경 2024.05.29. photo@newsis.com

[안성=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안성시는 빠른 한파에 대비해 관내 한파쉼터 489개소에 방한용품을 긴급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한파쉼터 이용 시민들이 더욱 따뜻하고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각 쉼터에는 온열매트, 온풍난방기, 전기히터, 담요 등 필수 방한용품이 배부된다.

시는 한파쉼터 이용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쉼터별 난방 여건과 편의시설을 재점검하고 읍면동과 협력해 시설 관리 및 안전 점검을 강화하는 한편 주민 안전과 복지를 최우선으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안성=뉴시스] 안성시청 전경 (사진 = 안성시 제공)

◇ 시, '안성사랑카드' 부정유통 일제단속 실시

경기 안성시는 오는 24일부터 지역화폐 '안성사랑카드' 부정유통 일제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지역화폐 이상거래시스템(FDS) 의심사례와 주민신고로 접수된 가맹점을 대상으로 현장점검 등을 통해 부정유통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단속 대상은 ▲부정수취 및 불법환전 ▲사행산업 등 등록제한 업종 유통 ▲결제 거부행위 ▲현금과 차별대우 등 단속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가맹점이며 안성사랑카드 부정유통이 의심되는 사례를 발견하면 안성시 민원상담 콜센터 또는 일자리경제과로 제보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swith0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