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성남시는 19일 시청에서 '부동산 전망과 내 집 마련 전략'을 주제로 한 희망성남 토크콘서트 8강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초빙 강사는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이다.
고종완 원장은 변화하는 부동산시장 속에서 시민들이 알아야 할 부동산 정책, 향후 시장 전망, 내 집 마련 전략 등에 관해 강연한다. 고 원장은 현재 국민연금공단 대체투자위원회 위원, 금융위원회 금융발전심의회 위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강연은 무료이며, 성남시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 '배움숲'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60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성남시, 감염취약시설 민·관협의체 첫 간담회 개최
경기 성남시는 13일 지역 내 한 음식점에서 감염취약시설 민·관 협의체와 첫 간담회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감염취약시설 민·관협의체는 감염병 상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7월 지역 내 요양병원(14곳), 성남시의료원, 성남시 노인장기요양시설협회, 성남시 노인복지시설연합회 등 모두 21곳의 기관·단체가 뜻을 모아 구성됐다.
간담회에는 신상진 시장과 각 병원장, 시설장, 협회장 등이 참석해 감염병 발생 시 효과적인 대처 방안과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대책을 논의한다. 또 최근 감염병 동향과 유입·확산 대응 전략, 신속 대응과 정보 공유 체계, 민·관 협력 강화 방안을 다룰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