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군의회, 고교 동아리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

기사등록 2025/11/06 16:33:34
[산청=뉴시스] 산청고등학교 학생 산청군의회 방문 (사진=산청군의회 제공) 2025. 11. 0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의회(의장 김수한)는 지난 5일 산청고등학교 동아리 ‘유앤미’를 대상으로 의회 견학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학생들은 산청군의회의 조직과 운영 절차, 의회의 권한과 지위 등 지방의회 전반에 대해 심도 있는 설명을 들었다. 또한, 의회의 본회의장, 특별위원회실 및 상임위원회실 등을 둘러보며 실제 의정활동 현장을 체험했다.

한편 산청군의회는 앞으로도 지역 인재들이 사회 여러 영역에 관심을 확대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체험 지원과 협력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 산청소방서, 생초면 전담의용소방대 격려 방문
[산청=뉴시스] 산청소방서, 생초면 전담의용소방대 격려 방문 (사진=산청소방서 제공) 2025. 11. 0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소방서(서장 이현룡)는 6일 관내 생초면 전담의용소방대를 방문하여 격려 했다.

이번 방문은 전담의용소방대의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동절기 신속한 출동태세 확립을 위해 대기근무를 실시하는 의용소방대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전담의용소방대 근무 및 출동 시 애로사항 청취 ▲전담의용소방대 운영 활성화 방안 청취 ▲동절기 대기근무에 따른 대원 격려 및 격려물품 전달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