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 협업 응원봉 립밤 시즌2 선봬
K팝 팬덤 겨냥…일부 상품 동나기도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K뷰티와 K팝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아모레퍼시픽이 K팝 팬덤을 겨냥한 컬래버 상품을 내놓아 인기를 끌고 있다.
24일 뷰티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SM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팬시그널 립밤'을 이달 중순 선보였다.
이른바 '응원봉 립밤'으로 불리는 이 제품은 아이돌 응원봉 모양에 상징색 등을 담은 립밤이다.
지난해 9월 처음 선보인 데 이어 이달 중순에는 시즌 2로 4종의 응원봉 립밤을 출시했다.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RIIZE(라이즈)의 응원봉 립밤과 그룹별 유니크한 무드를 담은 비즈스트랩을 함께 판매 중이다.
아티스트와의 교감이 가능하다는 제품 콘셉트에 맞춰, 각 그룹의 세계관을 재해석한 네이밍, 제형 색상, 콘셉트 성분 등을 적용해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팬시그널 립밤 시즌2'는 지난해 출시된 '시즌1' 대비 2.5배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아모레몰에서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응원봉 립밤은 품절된 상태다.
아모레몰 기준 슈퍼주니어, 샤이니 응원밤은 론칭 1시간여 만에 품절됐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추가 재고를 확보해 일부 입고했으나 입고 즉시 판매돼 품절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9월 응원봉 립밤 1탄으로 레드벨벳, NCT, 에스파(aespa) 응원봉의 형상을 담은 립밤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출시 당일 품절되는 등 K팝 팬덤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응원봉 립밤 추가 출시와 함께 지난해 선보인 응원밤도 한정 수량으로 판매 중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K팝의 상징적 아이템인 '응원봉'과 실용적인 뷰티 아이템을 결합해 팬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방법으로 뷰티 굿즈인 응원봉 립밤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