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대전자립지원전담기관과 업무협약

기사등록 2025/10/20 17:29:05
[대전=뉴시스]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전경. 2025. 10. 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곽상훈 기자 =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은 대전광역시아동복지협회 대전자립지원전담기관과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 사회 진입과 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보호 종료 이후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일자리를 찾고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립준비청년 발굴 및 연계, 취업 지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구직 상담, 일자리 관련 협력사업 등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백운교 원장은 "자립준비청년들이 사회의 첫걸음을 내딛는 과정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일자리 지원을 강화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취업뿐 아니라 안정적인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 지원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일자리지원센터는 맞춤형 구직 상담뿐만 아니라 청년의 구직 역량 강화와 안정적 사회진입을 돕는 '청년도전지원사업', '청년성장프로젝트' 등 다양한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을 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