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특강은 중간고사를 앞둔 재학생들이 느끼는 시험불안과 스트레스, 집중력 저하 등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수정 전문의는 강연을 통해 시험불안과 학업 스트레스의 원인, 뇌의 반응 메커니즘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현실적으로 적용 가능한 자기관리 전략과 학습 효율 향상법을 제시했다.
또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마음챙김과 생활습관 관리, 불안 조절법 등을 소개하며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진대는 앞으로도 학업, 진로, 심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학생 맞춤형 심리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포천 화현면, 19일 '포천 운악산 단풍축제' 개최
경기 포천시 화현면주민자치회는 오는 19일 '제20회 포천 운악산 단풍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포천 운악산 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기념식, 미스&미스터 트롯쇼, 전차 전시 체험, 먹거리, 체험 부스 등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전 10시 식전 행사로 화현면 주민자치센터 회원들이 난타, 라인댄스, 고고장구 등 실력을 뽐낸다.
단풍축제 기념식은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며 아나운서 김나연의 사회로 5군단 군악대 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후에는 행운권 추첨과 퀴즈게임, 디제잉 파티 등이 진행되며 나운하, 오로라, 두리, 정미애, 김수찬 등 초대 가수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며 축제의 열기를 높일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