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포천시는 대기환경 개선과 사업장의 환경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2025년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부착 지원사업'을 확대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 지원 대상은 포천시에 소재한 중소기업 중 지난 5월3일 이전 가동개시 신고를 완료했으나 아직 측정기기를 부착하지 못한 사업장이다. 설치 비용의 60%는 국비와 지방비로 지원한다.
신청 접수는 15~28일이며, 네이버 폼을 통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 환경지도과 또는 경기대진테크노파크로 문의하면 된다.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드론축구 선수양성반 참가 청소년 모집
포천시청소년재단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18일부터 11월29일까지 매주 토요일 '드론축구 선수양성반'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12월6일 포천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2025년 포천시 청소년드론축구대회'에 출전할 선수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드론축구 기초이론, 비행 연습, 모의 경기 등 체계적인 훈련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포천시 관내 청소년으로 총 12명을 선발한다. 선발 기준은 ▲1순위 드론교실 참가자 ▲2순위 드론 조종 경험자 ▲3순위 관내 청소년 등으로 진행하며, 동순위 발생 시 접수 순서에 따라 결정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