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생활속 불편 개선·미래 먹거리 정책아이디어 공모

기사등록 2025/10/04 16:56:06
[무안=뉴시스] 전남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포스터 = 전남도 제공). 2025.10.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 구용희 기자 = 전남도는 생활 속 불편 개선과 지역의 미래를 먹여 살릴 정책을 주제로 2025 전남도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기간은 오는 21일까지다.

분야는 안전 및 생활불편, 신산업 및 일자리, 인구 대전환 프로젝트, 글로벌 문화·관광 거점, 농수축산업 육성이다.

오는 12월 중 자체 심사를 거쳐 우수 제안을 선정, 상장과 함께 시상금을 수여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민선 8기 전남도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참여를 바라는 국민은 전남도 누리집에서 서식을 받아 이메일이나 우편(전남도청 정책기획관실 제안담당자 앞)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 누리집과 공식 누리소통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대정 전남도 정책기획관은 "좋은 정책 1개는 국민 모두에게 힘이 될 5200만 개의 정책과 다름없다"며 "행정의 수요자인 국민에게서 나온 창의적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국민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