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마켓 인사이트' 출시…데이터 기반 투자 지원 강화

기사등록 2025/09/25 17:49:20
[서울=뉴시스] 업비트가 '마켓 인사이트(Market Insight)'를 정식 출시했다. (사진=두나무) 2025.09.25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지난해 실험실 기능으로 선보였던 '마켓 인사이트(Market Insight)'를 정식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업비트는 마켓 인사이트를 통해 데이터 기반 투자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마켓 인사이트는 업비트 이용자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분석해 투자 의사 결정에 통찰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마켓 인사이트는 ▲업비트 보유량 ▲Taker 순매수 ▲Taker 세부 체결 강도 ▲업비트 프리미엄 지표 등 네 가지 지표를 제공한다. 투자자는 이를 통해 글로벌 시세와 국내 시세 차이, 거래소 내 보유량 흐름, 매수·매도 강도, 순매수 추이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투자자가 시장을 입체적으로 이해하고 전략적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켓 인사이트는 업비트 PC웹과 모바일 앱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PC에서는 정보 탭 옆 마켓 인사이트 메뉴를 통해, 모바일 앱에서는 코인별 정보탭 내 마켓 인사이트 항목을 통해 각각 접근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ee0@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