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식]공공시설 정보·위치 '안성e지도' 서비스 시작 등

기사등록 2025/09/23 15:39:54
[안성=뉴시스] 안성시청 전경 2024.05.29. photo@newsis.com

[안성=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안성시는 안성시 대표포털을 통해 '안성e지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안성e지도는 안성시 공공시설 정보와 위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지도 서비스이다. 시민과 방문객이 여행과 일상 생활에 필요한 시설의 위치와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설계됐다.

PC나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서 안성시 대표포털에 접속 후 사용이 가능하며 관심 있는 카테고리(관광지·공공시설·교통 등)를 클릭하면 위치 정보와 더불어 해당 시설의 운영시간·연락처·편의시설 등 상세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서비스 개시로 정보 접근성이 대폭 향상돼 안성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생활 편의를 증진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성=뉴시스] 안성시청 전경 (사진 = 안성시 제공) 2024.04.03. photo@newsis.com

◇ 시,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특별정리기간 운영

경기 안성시는 오는 11월말까지 성실납세 분위기 조성 및 안정적인 자주재원 확충을 위해 '2025년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특별정리 기간'을 운영한다.

시는 체납액 납부 안내문 발송과 전화 납부 안내 및 언론홍보 등을 통해 자진납부할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하는 한편 부동산·차량·예금·급여·채권 등의 재산압류 및 부동산, 차량에 대한 공매처분 등 강력한 징수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동차세 및 자동차 관련 과태료 체납액 징수를 위해 징수과 전 직원이 야간 번호판 영치 활동과 고액의 상습 체납자에 대한 특별단속반을 편성해 가택(사업장)수색을 실시하는 등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한편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등 생계형 체납자에게는 매월 일정 금액을 납부하도록 분할납부를 유도해 납세 부담을 완화하는 등 납부 능력과 형편을 고려한 징수 활동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swith0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