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산업 시대, 인재 양성이 해법" 용인 지역연계교육 포럼

기사등록 2025/09/22 16:20:20

용인교육청, 지자체·학교·대학·지역사회와 교육 생태계 구축

[용인=뉴시스]용인교육 지역연계 포럼 창석자들.(사진=용인교육지원청 제공) 2025.09.22.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용인=뉴시스] 이준구 기자 =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은 22일 오후 2시 용인문화예술원 국제회의실에서 '2025 용인 지역연계교육 포럼'을 개최했다.

'우리 아이들이 만날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는 용인 지역연계교육'을 주제로 진행된 포럼에는 학교·지자체·대학, 도의회 관계자와 학부모, 학생 등 다양한 교육 주체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용인 지역연계교육 현황 및 발전 과제 보고 ▲국제교류협력 강화·교육과정 다양화·돌봄 안전망 구축·미래 신산업 교육 등 주제별 발제 ▲라운드테이블 토의와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상반기에 진행된 용인 지역연계교육 발전방안 연구를 토대로 제안된 과제에 용인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이번 포럼의 가장 큰 목적이다.

라운드테이블 토의에 참여한 학생, 학부모, 교사, 지자체, 유관기관 관계자들은 미래사회를 준비하기 위해 이제는 학교 담을 넘어 지역이 모두 함께 협력하며 인재를 육성해 나가야 할 때라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

조영민 교육장은 "이번 포럼에서 도출된 의견을 적극 반영, 용인 지역연계교육의 비전과 목표를 수립하고 적극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caleb@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