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9시 씨사이드파크서 열려
커플·가족런 등 6개 코스로 구성
추첨으로 스탠바이미 등 경품 증정
[서울=뉴시스] 김진엽 기자 = 더운 여름은 가고, 시원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다가온 요즘, 탁 트인 가을 바다를 배경으로 뛸 수 있는 마라톤 대회가 열린다.
뉴시스 바다마라톤 대회가 오는 9월27일(토) 오전 9시 인천 중구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일대(하늘구름광장)에서 펼쳐진다.
대회는 국내 최대 민영 뉴스통신사 뉴시스가 주최하고 로드스포츠가 주관하며, 인천 중구청과 대한체육회가 후원한다.
이번 대회는 총 6개의 코스가 준비됐다.
마라톤 대회 참가자들은 수준과 목표에 따라 하프(21㎞), 10㎞, 5㎞ 등 세 가지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연인, 가족과 함께 달릴 수 있는 5㎞커플런, 5㎞가족런(3인), 5㎞가족런(4~5인) 등도 구성됐다.
참가비는 일반 참가자의 경우 하프코스와 10㎞는 1인당 4만5000원, 5㎞는 4만원이며, 커플런은 2인 기준 9만원으로 책정됐다.
5㎞가족런은 3인 7만원, 5㎞가족4~5인은 9만원이다.
인천 중구민은 하프코스, 10㎞, 5㎞(이상 1인), 10㎞커플런(2인) 등에서 5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마라톤대회에는 한국 탁구의 전설이자 현재 대한체육회장을 맡고 있는 유승민 회장이 참가해 아마추어 마라토너들과 함께 뛸 예정이다.
유 회장은 선수 시절 '체력왕'으로 불릴 정도로 강한 체력을 자랑했다.
유정복 인천시장, 김정헌 인천중구청장, 배준영 국회의원과 함께 신성영 인천시의원, 인천 중구의회 손은비 운영총무위원장, 한창한 도시정책위원장, 윤효화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강후공 의원, 김광호 의원이 내빈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몬주익의 영웅'이자 한국의 전설적인 마라토너 황영조가 함께하는 팬 사인회도 진행된다.
또 참가자들에게는 기능성 스포츠 웨어 상하의 세트(가족런은 상의만 제공), 완주 기념 메달, 배번호, 간식 등이 제공된다.
5㎞를 제외한 모든 코스 참가자는 온라인 기록증을 받을 수 있다.
추첨을 통해 130만원 상당의 LG 스탠바이미(1명), 커피 쿠폰 500장, 미용기기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1명), 맥주 3박스 교환권(1명) 등을 비롯해 언더아머 티셔츠(15명), 아디다스 러닝화(30만원 상당 3명·15만원 상당 12명) 등 마라톤용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참가자 전원에게 깨끗한나라 쿨링타올을 준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참가자들을 위해, 영종역 1번 출구와 대회장을 왕복하는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공식 웹사이트(marathon.newsis.com)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wlsduq123@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