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남동발전, 노사 합동 청렴윤리 실천 다짐 등

기사등록 2025/09/17 13:52:26
[진주=뉴시스]한국남동발전, 노사 한마음 상호존중 청렴윤리 캠페인.(사진=남동발전 제공).2025.09.17.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한국남동발전은 17일 경남 진주 본사 사옥에서 강기윤 사장과 김재민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노사합동 ‘한마음 상호존중 청렴윤리 캠페인‘을 시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남동발전의 2040 미래로 비전 선포와 함께 임직원 모두가 상호존중과 신뢰를 기반으로 청렴한 기업문화를 확립하고, 청렴윤리 공감대를 확산해 국정과제 이행 기반을 마련하고자 시행됐다.

특히 CEO와 노조위원장이 함께 참여해 노사간 소통과 협력 속에서 윤리경영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고 ’서로 존중, 열린 소통, 함께 협력‘을 통해 상호존중과 배려의 기업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고, 청렴 수준의 향상을 위해 반부패 개선과 예방 실천을 다짐했다.
[진주=뉴시스]진주문화관광재단, 하모버스 인 부산.(사진=진주문화관광재단 제공).2025.09.17.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문화관광재단, 부산에서 '하모버스' 홍보 진행

진주문화관광재단은 19일부터 21일까지 부산시민공원 하야리아 잔디광장에서 진주시 대표 관광 캐릭터 ‘하모’와 ‘하모프렌즈 아요’를 활용한 ‘하모버스’ 주제로 진주 관광 홍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모버스(Hamoverse)’는 진주시 대표 관광캐릭터 하모(Hamo)와 국내 최초로 위성 발사와 운영에 성공한 지자체 진주의 ‘우주도시’ 이미지를 모티브로 한 이름이다.

행사기간 동안 ▲하모·하모프렌즈 아요 조형물 전시 ▲포토존 운영 ▲시민 참여형 뽑기 이벤트 ▲캘리그라피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국토안전관리원 ‘노·사 합동 안전보건점검’ 실시
 
국토안전관리원은 경북 김천시 율곡동 국토안전교육원 신축공사 현장에서 ‘노·사 합동 작업장 안전보건점검’ 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국토안전관리원은 경남 진주 본사에 있는 국토안전교육원을 내년에 김천으로 이전해 개원하기로 하고, 현재 교육원을 새로 짓는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신축공사 과정에서 중대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와 사고 예방 대책이 제대로 이행되고 있는지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일환 원장을 비롯한 관리원 경영진과 노동조합, 현장 근로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