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교직원·학부모 대상 무료 온라인 법률상담

기사등록 2025/09/16 11:31:23
[무안=뉴시스] 전남도교육청 전경. (사진=도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맹대환 기자 = 전남도교육청은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법률문제를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교직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무료 법률상담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무료 법률상담은 전남교육청 소속 각급 학교와 기관에 근무하는 교직원, 유치원·초·중·고등학교에 자녀를 둔 보호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변호사 사무실을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전남교육청 누리집 내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활동 중에 겪는 법률 고민을 전문 변호사가 1대 1로 상담을 제공하며, 상담비는 전액 전남교육청이 부담해 누구나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상담 신청은 전남교육청 누리집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신청이 접수되면 전문 변호사가 상담 내용을 검토해 의견서를 회신하고 안내 문자를 발송한다.

상담 과정에서 다뤄지는 민감한 사안은 철저히 비밀을 보장해, 교직원과 학부모 누구나 안심하고 상담 받을 수 있도록 관리한다.

김대중 전남도교육감은 "교직원과 학부모가 법률 문제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쉽고 신속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담 창구를 운영한다"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법률상담을 통해 교육 현장의 법적 안정성과 신뢰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