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제이드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기사등록 2025/09/16 09:56:12
[논산=뉴시스]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주)루트제이드 박기홍 대표가  으뜸기업 인증서를 받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5. 09. 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논산=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논산시는 루트제이드가 고용노동부로부터 '2025 대한민국 일하기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으뜸기업 인증은 일과 삶의 균형, 노사 상생노력, 청년·여성·장애인·고령자 일자리 창출 등 근무환경과 기업 문화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기업을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하는 제도로 매년 전국에서 단 100개 기업만이 이 영예를 안는다.

루트제이드는 성과 기반 이익 공유 보상제도(인센티브 및 주식), 직원 지분 매입 프로그램(ESPP), 전사 타운홀 미팅·라운드테이블·메모를 통한 투명한 소통, 다양성·형평성·포용성(DEI) 문화 확산 노력 등 직원 중심의 탁월한 정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여성 인재 고용 비율(45%), 청년 신규 채용 (33%), 장애인 고용 확대, 법정 정년 이후 우수 인력의 지속적 고용 기회 제공, 혁신적 보상 및 인센티브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인사·경영 관행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루트제이드의 박기홍 대표는 "이번 수상은 임직원 모두의 헌신과 협력, 그리고 하나 된 비전을 보여주는 성과이자 당사의 제도·정책·업무 운영에 대한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을 입증하는 결과"라며 "모든 임직원이 자부심과 만족감을 가지고 근무하는 '더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00년 설립된 루트제이드는 세계 최초 코인 타입 리튬이온전지 출시를 시작으로 현재 2차전지업계가 표준으로 사용하고 있는 인캡슐레이션 (Encapsulation) 제조 방식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으며 지그재그 (Z-Folding) 제조 방식 등의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왔다.

2023년 미국 에노빅스(Enovix)와 인수합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반을 다지고 2025년 솔라엣지 논산시설 인수로 방산 및 에너지 저장시스템(ESS) 제품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에노빅스는 미국 나스닥(Nasdaq: ENVX) 상장 기업으로 100% 실리콘 음극재를 적용한 리튬이온 배터리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회사다. 이 기술은 배터리 에너지 밀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핵심 기술로 평가받고 있으며, 미래형 배터리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