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중구·중부경찰서, 교통개선 주민 건의 현장 방문 등

기사등록 2025/09/10 17:36:16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울산 중구와 울산 중부경찰서가 10일 학성동 빌리브 울산과 남외푸르지오 1차 아파트 일원에서 교통체계개선을 위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사진=울산 중구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울산 중구와 울산 중부경찰서가 10일 학성동 빌리브 울산과 남외푸르지오 1차 아파트 일원에서 교통체계개선을 위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우문영 중부경찰서장, 관계 공무원, 공동주택 관계자 등 15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지난 8월 중구청장 동네한바퀴 행사에서 나왔던 주민 건의사항을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빌리브 울산에서는 주차장 진입로 개선을 위한 새치사거리 비보호 유턴 설치를, 남외푸르지오 1차에서는 남외로와 남외3길 교차삼거리에 비보호 유턴 설치를 건의했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과 우문영 중부경찰서장, 관계 공무원 등은 현장 확인을 통해 해당 지역 내 도로상황과 교통체계 실태를 면밀히 살펴봤다.

울산중구청과 울산중부경찰서는 이번 현장방문을 바탕으로 해당 구역에 적합한 교통체계 개선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이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 2수데이 장보깅 득템투어를 추진한다. (사진=울산 중구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중구도시관리공단, '2수데이 장보깅 득템투어'로 지역경제 응원

울산중구도시관리공단이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 '2수데이 장보깅 득템투어'를 추진한다.

이 행사는 매월 둘째 주 수요일(2수데이)에 장을 보며(장보기+Walking) 알뜰하게 구매하고 지역경제를 응원(득템투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이번 달에는 10일 오후 2시 태화종합시장에서 진행됐으며, 공단 임직원을 비롯한 공단 협약기관인 울산 의용소방대원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는 시장 점포를 둘러보며 지역 농축산물과 생필품을 직접 구매했다.

또 전통시장 이용을 장려하는 캠페인을 추진하고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과 소통하는 등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