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부산진구, '청년친화도시 트라이얼스토어' 참여기업 모집 등
[부산=뉴시스] 부산진구청. (사진=부산진구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 부산진구는 '2025년 청년친화도시 트라이얼스토어' 참여 기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사업은 전포·서면 일대 유휴공간을 활용하며 5개 기업(예비 1팀 포함)을 선발해 2주 단위로 매장을 운영한다. 운영 기간은 오는 10월2일부터 12월7일까지다.
트라이얼스토어에 입점하는 청년 기업에는 ▲2주간 무상 공간 제공(전포동 전포사잇길 소재) ▲기본 인프라(진열대, 홍보존 등) ▲전기·수도·보험료 및 소모품 지원 ▲SNS 홍보 및 언론 홍보 ▲전문가 자문과 네트워킹 행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에서 39세 이하의 청년 창업가(창업 7년 이내)로 전국 단위로 신청 가능하다. 부산광역시 혹은 부산진구 내에서 등록된 사업자(법인)이거나 대표자의 주소지가 부산광역시 혹은 부산진구인 경우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동래구, 취약계층 초등학생 예술교육비 지원 업무협약 체결
[부산=뉴시스] 부산 동래구는 지난 1일 선한사람들의 모임과 함께 초등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기 위한 '취약계층 초등학생 예술교육비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부산진구 제공) 2025.09.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 동래구는 지난 1일 선한사람들의 모임과 함께 초등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기 위한 ‘취약계층 초등학생 예술교육비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예술적 재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이어가기 힘든 아동들에게 창의력과 자기표현력을 키우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월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차상위계층 등 가정형편이 어려운 초등학생 5명에게 예술교육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