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중구, 도서관운영위원회 신규 위원 3명 위촉 등

기사등록 2025/08/29 16:33:11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울산시 중구가 울산종갓집도서관 건물 외부에 대형 리본을 설치했다. 2025.02.17. (사진=울산시 중구 제공) gorgeousko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울산시 중구가 29일 울산종갓집도서관 2층 강의실에서 '2025년 제2차 중구 도서관운영위원회'를 신규 위원 3명을 위촉했다.

중구 도서관운영위원회는 ▲도서관의 발전 및 운영 개선을 위한 사항 ▲타도서관 및 문화시설과의 자료교환·협력사항 ▲도서관 자료의 교환·이관·기증 폐기 및 제적에 관항 사항 등을 심의하는 기구로, 지역 내 문화·예술·교육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신규 위원 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들은 향후 도서관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게 된다.

이어 참석자들은 2025년 상반기 도서관 추진성과를 살펴봤다.

한편 중구는 공립도서관 19개소, 사립도서관 33개소, 총 52개소의 도서관을 운영 중이다.

특히 작년 10월에 개관한 울산종갓집도서관은 일 평균 2500여 명이 방문하며 지역 대표 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중구, 울산의 밤 스토리 야시장 식품취급업소 위생점검 실시

울산시 중구가 29일 태화강국가정원 느티나무길 일원에서 '2025 울산의 밤 스토리 야시장' 식품취급업소 위생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는 야시장에서 식품취급업소의 안심하고 위생적인 먹거리 제공과 자율적인 위생관리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중구는 '2025년 울산의 밤 스토리 야시장' 행사장 내 운영되는 식품취급업소 18개소를 대상으로 식품위생 지도·점검 및 식중독 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 사항은 ▲영업신고 및 위생교육 이수 여부 ▲조리 종사자 개인위생 관리▲식재료 보관 및 유통기한 준수 ▲조리·판매 과정 위생관리 ▲가격표시 및 주변 환경 관리 등 기타 준수사항 준수 여부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