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사람을 연결하는 K-수목원·정원 글로벌 허브' 선언
이날 선포한 새 비전은 '자연과 사람을 연결하는 K-수목원·정원 글로벌 허브'로 기후위기 대응, 산림생물다양성 보전 등 한수정의 기능 강화와 미래 가치를 담고 있다.
이를 위해 한수정은 ▲K(Knowledge) 전문성 ▲O(Openness) 개방성 ▲A(Action) 실천력 ▲G(Green Growth) 녹색성장 ▲I(Integrity) 청렴·책임을 핵심가치로 설정했다. KOAGI는 한수정의 영문약칭이다.
또 4대 경영방침으로 ▲고객만족 ▲동반성장 ▲성과지향 ▲안전·신뢰를 정하고 국민으로부터 신뢰하는 공공기관으로 책임을 다하기로 했다.
한수정은 기타 공공기관 경영평가 3년 연속 A등급을 달성하고 사회적 책임과 투명경영 강화, 지역민과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지역상생사업의 활성화를 이끌며 4년 연속 대한민국 ESG 대상을 수상하며 지속가능한 경영의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영국 첼시플라워쇼에서 3차례 골드메달을 수상했고 황지해 정원 작가와 함께 미국 뉴욕 맨해튼 '코리아 소사이어티'에 K-정원인 '애양단'을 조성해 한국정원의 개성과 특색을 세계에 알렸으며 카타르 도하 국제원예박람회에서도 금상을 수상하며 K-정원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입증했다.
심상택 이사장은 "수목원·정원 분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해야 할 책임과 의지를 약속드린다"며 "자연과 사람을 연결하는 K-수목원·정원 글로벌 허브로 거듭나기 위해 모든 정성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kys050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