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0만명 분석"…화해의 내년 3대 뷰티 트렌드는 '이것'

기사등록 2025/08/26 16:59:19

헤어 케어부터 피부 진정 제품까지

[서울=뉴시스] 2026 화해 뷰티 트렌드 리포트. (사진=화해글로벌 제공) 2025.08.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은정 기자 = 뷰티 플랫폼 화해의 운영사 화해글로벌이 내년 국내외 화장품 시장을 이끌 3대 트렌드를 26일 발표했다. 약1200만명의 사용자 자료와 39만개 이상의 화장품 데이터 등을 분석해 ▲하이퍼 감각 헤어케어 ▲고기능 미니멀리즘 ▲안심 진정 뷰티를 트렌드로 제시했다.

하이퍼 감각 헤어케어는 단순 모발·두피 청결을 넘어 향·질감·온도 등 경험형 머릿결 관리를 의미한다. 화해는 온열·쿨링 기능이 있는 브러시, 두피 마시지 기기, 스파형 헤어케어 등 기술과 뷰티가 결합된 상품이 주목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최소한의 제품과 단계로 최대 효과를 지향하는 고기능성 미니멀리즘은 효율성과 효과성을 동시에 추구한다.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합친 올인원 복합 기능 제품이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기능을 모두 갖춘 멀티 유즈 포뮬러 상품 수요가 늘어날 전망이다.

안심 진정 뷰티의 영향으로 피부 자극을 완화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비건·클린 뷰티 라벨, 저자극·진정 성분, EWG(환경워킹그룹) 인증 제품이 부상할 것으로 예측됐다.

화해는 트렌드와 관련한 주요 성분으로 '멘톨'과 '엑소좀'을 꼽았다. 박하 오일에서 추출하는 멘톨은 청량감과 상쾌함이 특징이다. 엑소좀은 줄기세포 배양액 유래 성분으로 항노화, 탈모 완화 등에 도움을 준다.

이나영 화해글로벌 B2B(기업 간 거래) 마케팅 팀장은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해 최신 뷰티 트렌드를 발굴하고 소비자와 업계에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unduc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