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소식]시, 개학기 학교 주변 불법 광고물 집중 정비 등

기사등록 2025/08/22 14:20:56
[평택=뉴시스] 정숭환기자 = 평택시청 전경 2024.03.20. newswith01@newsis.com

[평택=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평택시는 2학기 개학을 앞두고 안전한 통학로와 쾌적한 교육 환경을 조성을 위해 불법 광고물 집중 정비를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정비 대상은 어린이보호구역과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유치원·초등학교 주변으로 ▲노후·유해 광고물 ▲보행을 방해하는 유동 광고물 ▲무단 입간판·에어라이트 등이다.

시는 불법 광고물 발견 즉시 철거조치 및 광고주 대상 과태료 부과 등을 진행하는 한편 상가·유흥업소·숙박시설 주변의 낡은 간판은 업주 자율 정비를 유도하되 보행자 안전 위협 시 즉시 정비를 진행할 방침이다.

[평택=뉴시스] 평택 비전도서관, 찬란한 멸종 이정모 작가 초청 강연 포스터 (사진=평택시 제공)2025.08.22.photo@newsis.com

◇ 비전도서관, '찬란한 멸종' 이정모 작가 초청 강연

경기 평택시 비전도서관은 오는 9월 13일 2025년 평택시 함께 읽는 책 '찬란한 멸종' 이정모 작가 초청 강연을 진행한다.

'찬란한 멸종, 그래도 우리는 지구에 살아야 한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강연은 지구 역사 속 다섯 번의 대멸종 사건과 기후 변화, 환경 오염 등으로 직면한 여섯 번째 대멸종의 위기를 조명해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란 설명이다.

9월 독서의 달 이정모 작가 강연은 기후행동 기회소득 환경교육으로 강연 참여 후 QR코드 인증 시 기후행동 기회소득 앱을 통한 보상이 지급된다.

강연은 도서관 누리집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는 도서관 누리집 및 비전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swith0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