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소식]'타보소 택시' 개인 택시 기사 1060명 대상 교육 등

기사등록 2025/08/21 18:09:50

'청렴이 곧 안전'…시-포항경주공항 합동 캠페인

포항문화재단, 기술의 미학 '컨트·롤링' 전시 개최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포항시는 공공택시 호출앱 '타보소 택시'의 안정적 운영과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지난 20~22일 사흘간 개인 택시기사 106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은 타보소 택시 이미지 모습. 2025.08.21. photo@newsis.com

[포항=뉴시스]송종욱 기자 = 포항시는 공공 택시 호출앱 ‘타보소 택시’의 안정적 운영과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지난 20~22일 사흘간 개인 택시 기사 106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하고 있다.

교육은 ‘타보소 택시’의 앱 설치와 사용법 안내, 티머니 수익금 정산과 조회 방법 등 기사들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내용과 현장에서 불편 사항과 서비스 개선 의견을 수렴해 앞으로 시스템 개선과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애초의 단순한 기능 안내를 넘어 기사들이 서비스의 주체로서 시민에게 직접 편리하고 정확한 안내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며, 더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해 수익 증대를 위한 플랫폼 활용도도 높였다.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포항시-한국공항공사는 지난 19일 '청렴이 곧 안전이다'란 슬로건으로 '합동 캠페인'을 벌였다. 사진은 합동 캠페인 모습. (사진=포항시 제공) 2025.08.21. photo@newsis.com

◇'청렴이 곧 안전이다’ 포항시-포항경주공항 합동 캠페인 실시

포항시-한국공항공사는 지난 19일 '청렴이 곧 안전이다’란 슬로건으로 합동 캠페인을 벌였다. 캠페인은 한국공항공사 포항경주공항 임직원과 포항시, 부산지방항공청 포항경주출장소, 진에어 등 기관 관계자가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공항 내 청렴 문화 확산과 부패 방지를 위해 관심을 촉구하고, 승객에게 기념품과 청렴 리플릿을 전달했다.

또 이번 캠페인을 통해 APEC 정상회의와 관련한 공항 시설물 안전 점검도 했으며, 공공 안전에 대한 사회적 책임감을 높여 국민에게 신뢰 받는 공항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22일부터 9월17일까지 스페이스 298에서 '2025 기술의 미학 '컨트(CONT). 롤링(ROLLING) 특별전을 개최한다. 사진은 대한민국 명장 권영국과 데이터 기반 미디어 아티스트 김희은이 협업한 작품 '손끝의 알고리즘’ 모습. (사진=포항시 제공) 2025.08.21. photo@newsis.com
◇포항문화재단, 기술의 미학 '컨트. 롤링' 전시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22일부터 9월17일까지 스페이스 298에서 '2025 기술의 미학 '컨트. 롤링' 전시로, 대한민국 명장 권영국과 데이터 기반 미디어 아티스트 김희은이 협업해 산업 기술과 예술이 교차하는 특별 기획전이다.

이번 전시의 주요 작품은 '손끝의 알고리즘'으로 압연 공정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시각과 소리로 변환한 설치 작품이다.
 
‘엔들리스 롤링’은 권영국 명장이 20년간 몰두해 온 연연속 열간 압연 기술의 여정을 예술적으로 재현한다. 그는 포스코의 열간압연 기술을 세계적으로 구현한 전문가로, 지난 2024년 대한민국 명장에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sjw@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