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30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기록경영시스템 분야 국제표준이다. 조직의 국제표준 규격 요구사항 달성 및 운영에 대해 국제적 기준의 적합성을 심사해 부여하는 인증제도이다. 이는 전사적 기록 관리를 통해 조직의 성과를 높이고 기관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평가받는다.
이번 인증평가는 1차 서류심사(사규, 매뉴얼, 절차서, 경영방침 및 이행 여부 점검), 2차 현장심사(각 부서 담당자 인터뷰 및 기록 실태 실제 심사), BSI Korea 내부심사, BSI 영국표준협회 최종 승인을 거쳤다.
울산시설공단은 체계적인 기록경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5년간 기록관리 중장기로드맵을 수립·추진해왔다.
◇동서발전, 울산 전국 장애인 육상대회 성공 개최 지원
울산 전국장애인육상대회는 9월 6일부터 9일까지 울산시 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전국 17개 시도에서 지체·지적·청각·시각·뇌병변·기타 장애 등 6개 유형 장애인 6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울산에서 처음 개최되는 대회로서 지역 장애인 육상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육상 종목 저변 확대, 나아가 우수 선수 발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시설공단, 장애인 대상 생태 재활 프로그램 운영
울산시설공단(이사장 김규덕)은 최근 울산광역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소속 장애인 25명을 대상으로 생태 재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울산대공원 생태여행관 직원들이 장애인의 정서적 안정과 자존감 향상을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형형색색의 트로피칼 무드 꽃 소재를 활용한 여름 분위기의 꽃바구니 만들기 체험을 통해 작품을 완성하며 성취감을 느꼈다.
◎공감언론 뉴시스 jhc@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