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KT알파 쇼핑은 사회적기업 판로개척 우수기관으로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2주 동안 ‘같이하는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KT알파 쇼핑은 다양한 사회적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매출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7월 유통업계에서 유일하게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특히 총 26개의 사회적기업을 발굴해 사회공헌 방송PGM(프로그램)인 ‘가치&같이’에서 매주 1회 이상 판매 방송을 진행하는 등 가치 있는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 또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부터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사회적기업 및 중소기업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능하다.
주요 상품으로는 ▲탕·국류(김하진 한우 특 양곰탕, 사대부집곳간 녹두삼계탕, 오색버섯 들깨탕) ▲육류(김나운 더키친 ‘토시살 한판 명작’, ‘안창살 한판 명작’) ▲김치류(도미솔 총각김치+갓김치, 빅마마 이혜정의 맛있는 포기김치) ▲간편식(홈스랑 향긋한 강원나물밥), ▲간식·과일(구워먹는 치즈떡바세트, 하봉마을 전통부각세트, 미국산 고당도 허니듀 멜론) ▲건강식품(강화약쑥 싸주아리 추출액, 목애배도라지진액)이 있다.
이와 함께 프로모션 기간 내 2회 누적 구매 금액이 2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사회적기업에서 제작한 친환경 보냉백을 100% 증정하며, 이벤트 페이지에 수상 축하 댓글을 작성한 고객 모두에게 적립금 1000원을 증정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march1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