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소식]'따뜻한 어울림' 치매가족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등

기사등록 2025/08/14 16:08:32
*안내문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거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을 위한 ‘따뜻한 어울림’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상자를 오는 18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

대상은 치매 환자와 경도인지장애 진단자의 가족 또는 보호자로, 거창군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10명이며, 선착순 마감한다.

‘따뜻한 어울림’은 치매환자 돌봄에 어려움을 겪는 가족에게 증상에 대한 정보와 상황별 대응 방법을 제공해, 돌봄 부담을 줄이고 치매환자 가족 간의 정서 및 정보 교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 거창군 드림스타트, 어린이 안전 체험 교육
[거창=뉴시스] 거창군 드림스타트 어린이 안전 체험 교육 (사진=거창군 제공) 2025. 08. 1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13일 경상남도 안전체험관에서 관내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재난 안전 체험 ▲화재 안전 체험 ▲승강기 안전 체험 ▲4D 영상관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아동들이 다양한 재난상황을 직접 체험하며, 생활 속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과 안전 수칙을 익힐 수 있도록 마련됐다.

한편 거창군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안전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