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목공 문화를 확산하고 창의적인 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5일까지 ‘2025년 하반기 선도자 목공체험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선도자 목공체험교실은 지역 내 기관·단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친환경 목재를 활용하여 목공의 즐거움과 성취감 등을 제공하고, 관내 목공 활동을 선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는 전문 강사의 지도로 친환경 소재를 적극 활용한 목재 가공, 도구 활용, 가구 제작 실습 등 다양한 목공 기술을 체험할 수 있으며, 목공 기초부터 응용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어 초보자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 거창군 좋은인연지역아동센터, 좋은인연 도서관 개관
경남 거창군은 지난 13일 좋은인연지역아동센터(대표 김동환)가 2025년 어린이 도서관 지원사업인 ‘뉴스킨 희망도서관’ 지원기관으로 선정되어 개관식을 했다고 14일 밝혔다.
‘뉴스킨 희망도서관‘은 뉴스킨 코리아(대표 조지훈)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설립한 회원 자치 봉사단체인 뉴스킨 포스 포 굿 후원회가 전개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월드비전이 함께하는 어린이 도서관 지원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좋은인연지역아동센터는 도서 공간 리모델링, 도서 1000권 지원, 독서 교육 프로그램 운영비 등 총 1억 600만원 규모의 지원을 받았다. 이를 통해 아동들이 쾌적하고 집중할 수 있는 독서 공간을 확보했으며, 센터는 다양한 독서 문화 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