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소식] 학원·교습소 찾아가는 아동학대예방 교육 등

기사등록 2025/08/11 19:39:20
[창녕=뉴시스] 창녕읍 소재 학원가에서 찾아가는 아동학대예방 교육 및 홍보를 하고 있다. (사진= 창녕군 제공) 2025.08.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창녕군은 연말까지 관내 100여 개 학원·교습소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동학대예방 교육 및 홍보 활동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아동학대 의심 징후와 신고 절차 등을 안내하고, 조기 발견과 빠른 신고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군은 2023년 어린이집·유치원 종사자, 2024년 사회복지시설·아동시설 종사자 및 읍면 이장 등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해 왔다. 2020년부터는 아동보호전담요원을 배치해 입양아동, 가정위탁보호아동 등 보호가 필요한 아동을 지원하고 있다.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옥천계곡서 물놀이 안전 캠페인 전개
[창녕=뉴시스]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이 여름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사진= 창녕군 제공) 2025.08.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녕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물놀이 관리지역인 창녕읍 옥천계곡에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물놀이 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참여단과 군 관계자들은 방문객에게 물놀이 안전수칙 홍보물을 배부하고, 인명구조함 등 안전시설을 점검했다.

또 여름철 안전수칙, 구명조끼 착용의 중요성, 사고 발생 시 대처 요령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창녕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은 주민 밀착형 정책 제안과 지역 복지·나눔 실천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