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소식]괴산 관광사진전 금상 '연하협구름다리' 등

기사등록 2025/07/28 16:09:39
17회 아름다운 괴산 관광사진전 공모전 금상 수상작 이재규씨의 '연하협구름다리'. (사진=괴산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청주=뉴시스] 이도근 기자 = 제17회 아름다운 괴산 관광사진 전국공모작 금상에 이재규(충북)씨의 '연하협구름다리'가 선정됐다.

괴산군은 304점의 공모전 출품작을 심사해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가작 5점, 장려 5점, 입선 48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씨의 작품은 구름이 낀 연하협구름다리 전경을 배경으로 아름답게 담아 호평을 받았다. 은상은 오병철(경기)씨의 '공림사의 연등'과 김오자(전남)씨의 '고추축제때 만나요'가 각각 수상했다.

수상작은 오는 9월4~7일 열리는 괴산 고추축제장에 전시할 예정이다.



◇덕평 코스모스문화체육관서 '우리동네 문화난장'

충북 괴산군은 오는 30일 청천면 덕평 코스모스문화체육관에서 구석구석 문화배달 '우리동네 문화난장' 5회차 행사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천 덕평 코스코스 문화난장'을 주제로, 최근 불볕 더위를 고려해 실내 문화행사로 꾸며진다.

남팔도 품바의 각설이 공연, 마술사 신태호의 마술고연, 청천 출신 가수 강민 초청 공연, 지역 예술단체 무대가 펼쳐진다. 주민들이 참여하는 노래마당도 열릴 예정이다.

우리동네 문화난장은 매달 마지막 날 수요일에 열리며, 10월까지 괴산군 곳곳에서 문화 예술공연을 선보인다.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생 모집

충북 괴산군은 다음달 14일까지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 인원은 20명이며, 귀농·귀촌인, 청년농업인 등 영농 초보자가 대상이다.

교육은 총 10회, 40시간 과정으로 운영한다. 기초적인 영농기술부터 농업 경영까지 농업과 창업 전반에 필요한 내용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희망자는 군 기술지원과 인력육성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nulha@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