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뉴시스] 이병찬 기자 = 충북 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사장 최명현)은 제10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에서 마케팅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관광박람회로, 210개 기관과 자치단체가 참가해 450여개 부스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볼거리와 관광 정보를 제공했다.
재단은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를 알리기 위한 홍보영상을 상영하면서 홍보물을 배부하고, SNS 현장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제천시, 9~10월 주민등록 사실조사
충북 제천시는 제천에 거주하는 모든 세대를 대상으로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한다고 24일 밝혔다.
비대면 조사는 8월31일까지 정부24앱으로 참여할 수 있다. 방문조사는 9월1일 부터 10월23일까지 비대면 미참여자와 중점조사 대상으로 실시한다.
실거주와 주민등록이 일치하지 않으면 담당 공무원이 추가 확인 조사한 뒤 주민등록을 정정할 필요가 있는 경우 지방자치단체가 최고·공고 절차를 거쳐 직권 수정하게 된다.
◇제천시의회 '상호존중 릴레이' 참여
충북 제천시의회는 24일 지역사회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존중 릴레이 지목 캠페인’에 참여했다.
지난 9일 제천시 학교학부모연합회 2025년 임시총회에서 시작한 이 캠페인은 초·중·고교, 지역 기관 등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제천시청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한 시의회는 다음 주자로 제천학교운영위원회장협의회를 지목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bcle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