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뉴시스] 문영호 기자 = 경기 광명시는 2026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을 오는 8월13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8개 내외 기업을 1차 선정한 후 CTA 승인 심사를 거쳐 최종 4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부스 임차료와 장치비 전액을 포함해 운송비(1CBM), 통역비, 항공비 등 최대 1800만원 상당의 참가비용을 지원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8월13일까지 광명시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광명상생플랫폼 입점 업체 73곳 모집
경기 광명시는 8월27일까지 '광명상생플랫폼'에 입점할 중소기업·소상공인 73곳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광명상생플랫폼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온라인 마케팅, 콘텐츠 제작, 유통 채널 연계 등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광명형 통합 온라인 플랫폼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자체 홈페이지 구축 및 리뉴얼 ▲제품 홍보 영상 제작 ▲키워드 광고, 쇼핑 검색 등 온라인 광고지원 ▲라이브커머스와 배송비 지원 등 5개 분야에서 최대 250만원 상당의 맞춤형 콘텐츠 제작비를 지원하고, 전문 마케팅·홍보전략 교육을 제공한다.
광명시 누리집 또는 경기테크노파크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신청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ano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