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구로구 초등생 대상 '환경사랑 그림공모전’ 개최

기사등록 2025/07/23 14:02:27

지역사회 환경 보호 인식 제고

[서울=뉴시스]코웨이, 구로구 초등생 대상 '환경사랑 그림공모전’ 개최.(사진=코웨이 제공) 2025.07.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구로구 초등학생 대상 ‘제1회 코웨이 환경사랑 그림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사회 어린이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이를 창의적인 방식으로 표현해 환경 보호 인식을 제고하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지구야! 아프지마'를 주제로 깨끗한 물과 공기의 소중함, 멸종위기 동식물 보호, 생태계 보존 등 환경 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메시지를 그림으로 담아 내달 1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8절 도화지에 자유 형식으로 표현할 수 있다.

구로구에 거주하거나 구로구 소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공모전 안내 포스터 내 QR코드 혹은 코웨이 사회공헌 인스타그램(@cowaykr.csr) 프로필 링크로 접수 페이지에 접속해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환경대학 및 미술대학 교수진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대상(1명) ▲최우수상(2명) ▲우수상(4명) ▲장려상(50명) 등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원을, 수상자 전원에게는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오는 11월 구로구 지타워 코웨이 본사에서 개최 예정인 ‘2025 코웨이 사회공헌 사진전’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환경 문제에 대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고, 자신의 생각을 창의적으로 표현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며 "많은 어린이들의 참여로 지역사회 전반에 환경 보호에 대한 공감과 실천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웨이는 전국 초등학교 교실에 공기정화 식물을 기증해 건강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 수변을 걷거나 달리며 쓰레기를 줍는 ‘리버플로깅 캠페인’ 등 지역 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