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인천교육청 ‘현장 진로·직업체험의 날’ 운영 등

기사등록 2025/07/23 10:09:06
(사진=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교육청은 23일 인천진로교육센터와 10개 진로체험지원센터가 협력해 ‘2025 인천 현장 진로·직업체험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 지역 103개 진로체험처에서 총 298개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초·중·고 학생 4074명이 참여해 다양한 직업을 체험했다.

학생들은 의료·보건, 과학기술, 방송·예술, 법률·행정, 외식·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직업 현장을 직접 찾아가 실무와 유사한 활동을 진행했다.

◇인천시교육청, 아버지와 양육자를 위한 ‘학부모 맞춤형 아버지 교실’

인천시교육청은 아버지 및 주 양육자 200명을 대상으로 ‘2025 상반기 학부모 아버지교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진로 교육을 주제로, 직장인 아버지를 비롯한 다양한 양육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 시간에 마련됐으며 강연은 와이즈멘토 조진표 대표가 ‘우리 자녀의 미래, 어떻게 준비하고 교육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진행했다.

한편 8월 12일에는 양성의 인성소통협력교육개발 국장을 초청해 감정코칭을 주제로 한 두 번째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시민감사관과 함께 감사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연수

인천시교육청은 중앙도서관에서 감사담당 공무원과 시민감사관 40여 명을 대상으로 ‘감사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감사담당 공무원과 시민감사관이 함께 참여한 첫 번째 연수로, 감사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감사 경험이 풍부한 시민감사관이 강사로 나서 다양한 감사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하고, 실무 경험을 공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