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한류엑스포' 글로벌네티즌상 '넥스트 아이콘' 2라운드 후보
아이돌 그룹에겐 중요한 비주얼적인 측면도 선배팀의 색깔을 계승한다.
거기에 더해 '어두운 밤을 밝히는 달빛처럼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는 소년'이라는 뜻을 담은 팀명처럼 바람직한 방향의 팀 지향성도 그렇다.
그런데 이 팀의 핵심은 사실 노래다. '슈퍼파워' '윕(WHIP)' '투게더 포에버' 등 귀에 감기는 곡이 다수다. 지난 2월 공개한 '나비'는 동양적 색채가 묻어난 힙합 풍으로 이 팀의 스펙트럼을 넓혀줬다.
올해 상반기 바르샤바, 베를린, 쾰른, 마드리드, 암스테르담 등을 도는 등 유럽 5개 지역에서 공연하는 등 행보를 글로벌로 확장 중이다.
루네이트는 '제7회 뉴시스 한류엑스포'(2025 K-엑스포)에 신설된 '글로벌네티즌상'의 '넥스트 아이콘' 부문 수상자를 가리기 위한 2라운드에 진출했다. 뉴시스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스타덤(STARDOM)'과 손잡고 팬들이 응원하는 아티스트를 더 많은 대중에 알리기 위해 마련한 이벤트다.
결승전인 3라운드 진출자를 뽑기 위한 '중간 라운드'인 2라운드 투표 기간은 오는 23일 오후 11시59분59초까지다. 매일 5회 무료 투표(1회 당 실버스타 3개 사용)가 가능하다. 유료 투표는 무제한(1회 당 골드스타 4개 사용)이다.
한류엑스포는 2019년 한류 지속가능성과 문화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출범했다. 올해 시상식은 내달 28일 오후 3시부터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홀에서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