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몰, 당일·익일 배송 시작…배송일 주 7일로 확대

기사등록 2025/07/16 08:46:33

'오늘도착, 내일도착' 서비스 도입…"배송 경쟁력 강화"

[서울=뉴시스] 변해정 기자 = 아워홈은 자사 온라인몰인 아워홈몰에 '오늘도착, 내일도착' 배송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서비스 시작은 17일 주문 건부터다.

아워홈몰에서 전일 자정 전까지 결제를 완료한 주문 건은 전국 모든 지역(도서 산간 제외)에 다음날 배송된다. 서울과 경기 등 일부 지역은 오전 주문 시 당일 배송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적용 제품은 냉동·냉장 간편식과 육·가공류, 김치류 등 아워홈이 직접 제조한 제품이며 향후 적용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배송일을 주 7일로 확대해 주말과 공휴일에도 안정적으로 제품을 배송한다.

아워홈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카테고리 다변화와 맞춤형 프로모션 확대 등 자사몰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해왔다. 특히 고객 연령과 구매 건수, 선호 제품, 재구매율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한 '고객 맞춤 상품추천서비스'를 제공한다.

그 결과 아워홈몰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했다.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 수도 230% 늘었다.

아워홈 관계자는 "배송 경쟁력 강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자사몰의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pyu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