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경남농협, 단감경남협의회 정기총회 등

기사등록 2025/07/15 22:59:54
[창원=뉴시스]경남농협, 단감경남협의회 정기총회.(사진=경남농협 제공) 2025.07.15.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농협(본부장 류길년)은 15일 경남농협 회의실에서 2025년 단감경남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단감 수출 확대와 유통 기반 강화를 위한 공동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총회에는 경남지역 30여 개 참여농협의 조합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 2024년 사업 및 결산 보고 ▲ 2025년 사업계획 승인 ▲ 포장재 소량화 도입 및 공동추진 ▲ 임원 선출 등의 주요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급변하는 소비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소포장 전환과 공동 포장재 도입, 신시장 개척을 위한 해외시장조사 등 실효성 중심의 공동사업 추진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또한 이날 신임 협의회장으로 조규석 회장(진주문산농협 조합장)이 추대됐다.

단감경남협의회는 도내 31개 농협이 참여하는 연합조직으로, 수급 안정과 유통개선, 공통마케팅을 통해 단감산업의 발전을 선도해왔다.

◇제2회 함안 연꽃테마파크 스마트폰 사진 공모전

함안군은 함안연꽃테마파크의 관광 명소화를 위해 오는 21일부터 8월 3일까지 ‘제2회 함안 연꽃테마파크 스마트폰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여름, 연꽃이었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연꽃테마파크의 매력을 알리고, 방문을 유도하는 참여형 콘텐츠로 마련했다.

함안연꽃테마파크 방문객이면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공원 곳곳에 설치된 큐알(QR)코드 또는 현장 부스에서 응모하면 된다.

시상자 선정은 연꽃테마파크 방문객이 한 주간 응모한 사진을 현장에서 직접 투표(차주 금·토·일)하는 방식으로 1등(1명)에게는 10만 원, 2등(3명)에게는 5만 원, 3등(8명)에게는 3만원 상당의 함안 농산물꾸러미를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원관리사업소 도시공원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