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방정환 선생 동화와 함께 여름영화탐험 떠나요"

기사등록 2025/07/15 14:10:59

교문방정환도서관서 상영

‘방정환 선생의 원작 & 번안 동화와 함께 떠나는 여름 영화 탐험!' 프로그램 안내. (사진=구리시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구리=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구리시는 오는 28일부터 8월 11일까지 교문방정환도서관에서 ‘방정환 선생의 원작 & 번안 동화와 함께 떠나는 여름 영화 탐험!’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문학가 방정환 선생의 철학적 이념을 알리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방정환 선생이 남긴 원작과 번안 동화를 기본으로 한 영화를 상영한다.

영화 상영은 도서관 내 1층 미디어 체험존에서 총 7회에 걸쳐 진행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도서관 이용자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상영 영화는 방정환 선생이 쓴 ‘칠칠단의 비밀’을 영화화한 <77단의 비밀>로, 상영 일자는 7월 28일과 8월 4일, 8월 11일에 매일 1회씩 상영된다.

또 방정환 선생이 어린이를 위해 번역한 번안 동화를 근간으로 제작된 영화 4편도 8월 5일부터 8일까지 상영될 예정이다.
시민에게 지속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관련 공지를 참고하거나 교문방정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asak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