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소식]백곡천·백사천 물놀이장 19일 개장 등

기사등록 2025/07/14 15:47:42
[진천=뉴시스] 진천 백곡천 물놀이장 자료사진.

[진천=뉴시스] 연현철 기자 = 충북 진천군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백곡천과 백사천의 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백곡천은 매주 월요일, 백사천은 매주 화요일 정기 시설 점검과 수질 관리 등을 위해 휴장한다. 우천 등 기상 상황이나 수질오염 발생 시에도 운영을 멈춘다.

이들 물놀이장은 연간 2만2000여명이 다녀가는 지역 대표 여름 명소로 알려져 있다.

◇진천군, 1기 건축 안전 자문단 모집

진천군은 건축물의 안전관리 강화,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건축 안전 자문단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자문단은 건축물과 건축공사장 점검, 자문, 건축 안전 제도개선을 위한 지역 건축 안전센터 업무 협업 등의 역할을 맡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다. 분야는 ▲건축계획 ▲건축구조 ▲건축시공 ▲토질과 기초 ▲건설안전 ▲건설기계 ▲토목이다.

지원 자격은 ▲대학 조교수 이상의 직에 있는 자 ▲건축사 자격 취득 후 5년 이상 실무경력이 있는 자(안전 점검 교육 수료) ▲모집 분야 기술사 자격 취득 후 5년 이상 실무경력이 있는 자 ▲모집 분야 건설기술자 중 특급기술자 이상의 자격 기준을 갖춘 후 5년 이상 실무경력이 있는 자 등이다.

희망자는 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건축안전팀에 직접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yeon0829@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