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화 종사자 대상 장학 혜택 및 교육 지원
이번 협약은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지역 협력 기관과의 실질적인 협력 강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한양대 김연산 미래인재교육원·원격평생교육원장, 김동환 관리처장, 양주성 미래인재교육원 및 원격평생교육원 행정팀장, 추복진 관재팀장 등 학교 관계자와 ㈜청우티에스 강주성 이사, ㈜명문코리아 전정화 대표, ㈜제이에스씨밀레 이종순 대표, ㈜삼구아이앤씨 홍정표 상무, 백상코퍼레이션㈜ 김재용 이사, ㈜맥서브 송창근 전무가 참석했다. 또한 진교혁 감독, 석종호 감독, 안홍선 감독, 김영길 감독, 고용하 감독, 하광엽 감독 등 미화 현장 감독자들도 함께 자리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미화 협력사 임직원에게 국가 공무원에 준하는 수준의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다양한 평생교육 기회를 지원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향후 미래인재교육원과 원격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학위과정, 역량 강화 교육, 스트레스 해소 및 건강관리 프로그램 등을 적극 제공할 계획이다.
한 협력사 관계자는 "젊을 때 배우는 것은 미래를 위한 것이지만, 우리 같은 시니어가 다시 배우는 것은 자기 자신을 존중하는 일이라 생각한다"며 "이러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준 한양대에 깊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한양대 미래인재교육원은 37년 역사의 대학 부설 평생교육기관으로 현재 9개 학위 취득 과정과 30여 개의 역량·최고위 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2024년 개원한 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건축공학 등 온라인 기반의 자격·학위 과정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oo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