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당 '무궁화'에서는 여름 대표 보양식 국내산 민물장어를 이용한 추어탕과 전복 황기삼계탕을 해산물 물회, 시절죽 등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중식당 '도림'에서는 보양 특선 메뉴로 수복강령 코스를 선보인다. 코스는 한방 한우 꽃갈비탕과 어향 바닷가재, 흑마늘 송이 메로, 해삼 족발, 중식 냉면 등으로 구성된다.
일식당 '모모야마'에서는 여름 대표 보양식 장어를 비롯해 단백질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민어로 요리한 '나츠' 특선을 판매한다. 코스는 계절 모둠 생선회 4종, 오리 샤브샤브, 국내산 민물장어와 민어를 활용한 민물장어솥밥과 민어매운탕, 후식으로는 여름 대표 과일인 복숭아 샤벳과 제철 과일 등으로 구성된다.
◇부산적십자, 영덕군 산불피해 이재민에 백미 667포 전달
이번에 전달한 백미는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부산적십자사에 지정 기탁한 성금을 바탕으로 마련됐으며, 지난 3월 말 영덕군 일대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가구들의 긴급 생계 안정을 돕기 위해 추진됐다.
영덕을 덮친 산불은 주택과 농경지, 산림, 문화재 등 지역 전반에 막대한 피해를 남겼으며, 많은 주민들이 생계 기반을 잃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일상 회복이 필요한 이재민들에게는 식료품을 포함한 실질적인 지원이 절실한 시점이라고 부산적십자는 전했다.
◇동의대 국가안전정책대학원, 육군 53사단과 국방·안보 협약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술·정보·교육·시설 등 상호 교류 ▲보안 및 대테러 등의 분야 시책 개발 공동연구 및 세미나 개최 ▲전문인력 교육 및 기술 지원 ▲VR·XR 기술을 활용한 가상교육 환경 제공 ▲사격 등 현장 교육 훈련 및 운영 지원 ▲연계 기관 간 실무협의체 운영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