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1일까지…6개 과정 120여명
[수원=뉴시스] 박상욱 기자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은 다음달 11일까지 '2025 스타트업 아카데미 딥테크 교육과정' 1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23일 경과원에 따르면 모집 대상은 도내 예비창업자, 창업기업 임직원, 대학(원)생 등이다. 교육은 전 과정 무료로 운영된다.
'스타트업 아카데미 딥테크 교육과정'은 디지털 전환(DT/DX),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등 5개 기술 분야 총 14개 과정으로 구성되며, 과정별 20명 내외 총 280여명의 교육생을 선발한다. 최신 기술을 실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1차 모집은 AI 및 빅데이터 분야 6개 과정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주요 과정으로는 ▲엑셀 데이터 처리 전략 ▲생성형 AI 비즈니스 활용 ▲비전 AI 딥러닝 실무 ▲파이썬 데이터 분석 입문 ▲생성형 AI 업무자동화 등이다.
실시간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집합 교육이 병행 운영되며, 오프라인 강의는 성남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는 최대 3개 과정까지 중복 신청이 가능하며, 과정별로 20명 내외 소규모 정원으로 운영된다.
모든 수강생에게는 복습용 강의자료와 1인당 125만원 상당의 이러닝 콘텐츠, 수료증 등이 제공된다. 사전 역량 진단을 통해 맞춤형 학습 설계를 지원하는 '러닝코치 시스템'도 함께 운영된다.
참여 신청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 또는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선발자에게는 개별 안내된다.
경과원은 8월 중 디지털 전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분야 2차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w7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