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복지재단 이사장 동참…인구문제 인식개선캠페인

기사등록 2025/06/23 11:25:39
[진주=뉴시스] 이성갑 진주시복지재단 이사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사진=진주시복지재단 제공) 2025.06.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복지재단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며 저출산과 고령화 등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인식 제고 활동에 동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노력하자'는 슬로건 아래 인구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환기하고 관계 부처 및 공공기관의 실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성갑 재단 이사장은 진주세무서 신민섭 서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슬로건이 적힌 손팻말을 들고 인증 사진을 촬영해 재단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며 참여 의지를 밝혔다. 이어 다음 참여자로 진주시사회복지협의회 김기호 회장과 진주시장애인총연합회 이인우 회장을 지목했다.

이 이사장은 "인구문제는 특정 기관이나 세대만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모두가 함께 인식하고 대응해 나가야 할 과제"라며 "진주시복지재단은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속 가능한 복지환경 조성을 위한 실천적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