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아버지학교'는 다음 달 10일부터 31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된다.
아버지들이 일상에서 겪는 양육 고민과 감정 등을 강의, 체험, 소그룹 나눔 등의 형태로 공유한다.
또 이번 10기는 LCSI성격검사를 도입해 아버지가 본인의 성격 특성을 이해하고 자녀의 검사 결과를 전문 상담자와 해석한다.
아버지들은 자녀의 기질과 행동 특성을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성향의 차이를 존중하며 효과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아버지는 곡성교육포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곡성군은 지역민의 안전을 확보하고 도시 미관을 개선하기 위해 불법 광고물 금지구역 '클린존'을 지정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클린존은 불법 현수막이 금지되는 구역으로 곡성읍 중앙초등학교, 삼기초등학교, 겸면 평장 삼거리, 옥과초등학교 일원이다.
또 안내 기간을 거쳐 다음달 부터 불법 광고물 집중 정비와 단속을 병행한다.
◇안심식당 참여업소 모집
안심식당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인증제도로 곡성지역 내 일반·휴게음식점 중 일반식사를 제공하는 음식점이다.
안심식당은 덜어 먹는 식문화 정착과 위생적인 수저 관리에 중점을 두고 추진되는 사업으로 덜어먹기 도구가 비치돼 있어야 한다.
안심식당으로 지정되면 음식점 출입구에 안심식당 지정 스티커가 부착되며 주요 온라인 포털사이트 등에 노출된다.
안심식당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신청서를 작성해 곡성군 보건사업과 위생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