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국토안전관리원은 20일 국립공원공단과 함께 경북 청송군 주왕산국립공원 내 교량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해 관리원이 공단과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국립공원 시설물의 안전 확보와 지속 가능한 관리체계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지난 3월에 발생한 경북 산불 피해지역 중 사고 위험이 높은 교량 5개소의 안전을 꼼꼼히 확인했다.
장마철 집중호우 등을 염두에 두고 실시된 점검에는 드론, 3D 스캔 등을 이용한 스마트기술과 표준화된 점검 체크리스트가 활용됐다.
◇진주시, 청년농업인 대상 농지은행 제도 교육 실시
진주시는 2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청년농업인 80여 명을 대상으로 농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지은행 제도 및 지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농어촌공사 진주·산청지사 담당자가 농지의 매입·매도·임차·임대·수탁 등 지원 절차에 대해서 안내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하는 등 신규 청년농업인들의 영농기반 확보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청년농업인이 현장에서 체감하는 어려움을 듣고 청년농업인 농지지원 제도를 개선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서 함께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시는 올해 상반기 44명의 청년농업인을 선발했으며, 선발인원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