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ERICA, 씨메스(CMES)와 AI 로보틱스 현장실습 성료

기사등록 2025/06/20 14:05:23

한양대 ERICA 수리데이터사이언스학과 학생들, IC-PBL 기반 위밋 프로젝트 참여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사업 일환

한양대 ERICA 수리데이터사이언스학과 학생들이 인턴쉽프로그램1 현장실습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양대 ERIC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수현 인턴 기자 = 한양대 ERICA 수리데이터사이언스학과가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19일까지 씨메스(CMES) 하남연구소에서 'AI 로보틱스를 위한 비전 센서 기반 어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 현장실습'을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씨메스(CMES)는 국내 및 해외 유수 대기업들의 양산 현장에 자사 인공지능 솔루션을 공급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대표 AI 로보틱스 기업이다.

이번 현장실습은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IC-PBL 기반 위밋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인턴쉽프로그램1' 수강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현장실습의 주요 활동으로는 ▲산업현장 맞춤형 교육 ▲비전 센서 기반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한 피드백 제공 ▲현직자 멘토링 및 질의응답 등이 포함됐다.

학생들은 학내 수업을 통해 습득한 이론과 알고리즘을 실제 산업현장에 적용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신입사원과 유사한 환경에서 알고리즘을 로봇에 시현하고 작동 오류를 해결하는 과정을 경험했다.

정혜영 ERICA 수리데이터사이언스학과장은 "인턴쉽프로그램1을 통해 학과 학생들이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창의적 사고와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o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