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의 상큼함은 그대로, 짜릿함은 한층 더" 오비맥주 카스, 체험형 공간 운영
꿈꿔왔던 스킨 판타지가 현실이 된다…아이레시피, 리틀트윈스타와 팝업 마련
컨템포러리 주얼리 브랜드 '넘버링', 성수 팝업에서 A13 컬렉션 신제품 공개해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이번 주말 많은 비가 예고됐지만 서울 성수에서는 다양한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레몬의 상큼함은 그대로, 짜릿함은 한층 더" 오비맥주 카스, 이색 팝업
오비맥주 대표 브랜드 카스는 인기 제품 ‘카스 레몬 스퀴즈’의 고도수 버전 ‘카스 레몬 스퀴즈 7.0’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서울 성수동 ‘더맨모터스’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 ‘수상한 성수역 7번 출구’를 오는 29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팝업은 ‘일상 속 숨겨진 반전(스픽이지 바)’ 콘셉트로, 지하철역을 모티브로 한 테마에 ‘레몬홀’, ‘카툰 타운’ 등 반전 요소를 더한 공간을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카스 레몬 스퀴즈 7.0’의 반전 매력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레몬홀’은 레몬 특유의 상큼함을 시각과 후각으로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마치 만화 속에 들어간 것처럼 구성한 ‘카툰 타운’은 왜곡 거울 등 재미 요소를 더한 포토존으로 마련했다.
그 외에도 ‘블랙 라운지’, ‘키링 만들기’, ‘레몬 스퀴저’ 등 소비자 참여형 테마 공간도 운영되며, 레몬 칵테일부터 AR 필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상큼한 경험을 제공한다.
미성년자는 출입이 제한된다.
◆꿈꿔왔던 스킨 판타지가 현실이 된다…아이레시피, 리틀트윈스타와 팝업 마련
선진뷰티사이언스의 클린뷰티 브랜드 ‘아이레시피(irecipe)’는 산리오(Sanrio) 인기 캐릭터 ‘리틀트윈스타(Little Twin Stars)’와 협업한 친환경 팝업스토어 ‘별빛 스튜디오’를 무신사뷰티 성수동 스페이스1에서 다음달 1일까지 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리틀트윈스타의 판타지 요소와 아기자기한 감성이 아이레시피만의 클린뷰티 콘셉트와 만난 체험형 공간으로, 포토존을 비롯한 다양한 재미요소 및 한정판 굿즈를 만날 수 있다.
특별히 아이레시피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 팝업스토어 운영을 위해 종이 가구, 종이 소품 등으로 내부를 꾸미며 폐기물 최소화에 노력을 기울였다고 한다.
아이레시피는 무신사뷰티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무신사뷰티 팝업 스토어에서만 받을 수 있는 한정판 리틀트윈스타 핸드타월을 비롯해 구매 금액대별로 마켓백, 피크닉 매트 구매권 등 추가 굿즈도 제공된다.
◆컨템포러리 주얼리 브랜드 '넘버링', 성수 팝업에서 A13 컬렉션 신제품 공개해
넘버링(NUMBERING)은 오는 8월10일까지 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A13 컬렉션 신제품을 공개한다.
이번 팝업은 커뮤니티의 중심지였던 미국 서부의 바 'Saloon(살룬)'에서 영감을 받아, 넘버링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모던 웨스턴 콘셉트의 소셜 공간으로 꾸며졌다.
웨스턴 무드의 인테리어에 감각적인 빈티지 가구를 더해, 단순한 제품 판매 공간을 넘어 자유롭게 머물며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팝업에서는 넘버링의 첫 아티스트 협업 컬렉션을 단독 선공개 한다. 넘버링에서 젠더리스 라인으로 전개하고 있는 A13 컬렉션에 아티스트와의 협업이 더해졌다.
그래픽 아티스트 목영교와 협업한 이번 A13 컬렉션은 웨스턴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arch1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