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 대구시 감사패…지역사회 공헌

기사등록 2025/06/19 16:46:22
[경산=뉴시스]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은 19일 대구시청 시장실에서 혁신도시 내 혁신캠퍼스 개교 및 한방병원 이전, 융합형 교육·의료 복합시설 운영 등의 지역사회 공헌을 인정받아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사진=대구한의대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경산=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은 19일 대구시청 시장실에서 혁신도시 내 혁신캠퍼스 개교 및 한방병원 이전, 융합형 교육·의료 복합시설 운영 등의 지역사회 공헌을 인정받아 김정기 시장 권한대행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대구한의대는 총 870억원을 투입해 대지 2만6696㎡ 규모(지하 2층, 지상 6층)의 융합형 교육·의료 복합시설을 대구 혁신도시에 구축했다.

이 시설은 한의학을 기반으로 한 7개 전문 진료센터와 양·한방 협진센터, 한의학과, 간호학과, 재활치료학부 등 보건의료 특성화 교육과정을 통합한 교육·진료 공간이다. 지역 주민 건강 증진과 의료인재 양성의 중심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 대구한의대는 2023년 국토교통부의 혁신융합캠퍼스 구축사업에 대구시와 공동 선정돼 오는 2026년까지 국비 및 시비를 지원받아 산학연 협력 거점 조성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의료기관 및,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연구소 등과 연계해 대구혁신의료산업협의회도 창립했으며 의료산업 집적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변창훈 총장은 "이번 감사패는 대구한의대가 단순한 시설 이전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글로컬 혁신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동반성장하며, 우수한 의료인재 양성과 미래 의료산업 선도를 위한 거점 대학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