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제1회 부산-후쿠오카 여성기업인 교류회, 후쿠오카서 열려 등

기사등록 2025/06/18 19:39:11
[부산=뉴시스] 부산울산경남여성벤처협회는 지난 17일 일본 후쿠오카시의 한 호텔에서 '제1회 부산-후쿠오카 여성기업인 교류회'를 개최했다. (사진=부산울산경남여성벤처협회 제공) 2025.06.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울산경남여성벤처협회는 지난 17일 일본 후쿠오카시의 한 호텔에서 '제1회 부산-후쿠오카 여성기업인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류회는 후쿠오카 상공회의소와 부울경여성벤처협회가 공동 주최했다. 한국과 일본 양측에서 약 30명의 여성기업인이 참가하여 의미를 더했다.

참가자들은 각자의 회사 및 제품 소개, 다양한 산업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 경영인으로서의 경험과 비전, 그리고 기업 간 연계 방안, 일·가정 양립, 여성 리더십의 역할 등에 대해 자유롭고 활발한 의견을 나누며 깊이 있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부울경여성벤처협회는 이번 교류회를 계기로 수출입확대, 정기적 만남, 공동 사업기획 등을 추진하며 양 지역 여성기업인의 국제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부산진문화재단, '부산진구 문화투어' 운영 모집

[부산=뉴시스] 부산진문화재단은 지역문화 참여사업 '부산진구 문화투어' 사업을 기획 및 운영할 단체(또는 개인)를 7월9일까지 모집한다. (사진=부산진구 제공) 2025.06.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진문화재단은 지역문화 참여사업 '부산진구 문화투어' 사업을 기획 및 운영할 단체(또는 개인)를 7월9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부산진구의 일상·문화·관광 자원을 연결한 지역문화 관광투어 콘텐츠를 지역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사업으로 총 5팀을 선정해 지원한다. 선정 후 상상 워크숍을 통해 강연, 컨설팅을 제공해 실행계획에 대해 고민하고 보완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부산시 소재 문화예술·관광·기획 분야 단체 또는 부산시 거주 중인 만 19세 이상 개인(공동체)으로 지역문화 활성화에 관심있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7월7일부터 9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로 접수받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