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소식]주덕농협, 경로당 부식 무료 배송 등

기사등록 2025/06/16 15:41:31
업무협약하는 충주시 축구협회와 충주미래병원 *재판매 및 DB 금지

[충주=뉴시스] 이병찬 기자 = 충북 충주시와 주덕농협은 경로당 부식 자재 무료 배송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주덕농협은 주덕읍과 신니면 소재 66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육류, 어류 등 다양한 식재료를 전화로 주문하면 주 1회 무료 배송할 방침이다.

이 사업은 지역 농산물 유통 거점인 주덕농협의 적극적인 협조로 성사됐다고 시는 전했다. 주덕농협은 주문 접수부터 물품 준비, 배송까지 전 과정을 무료로 지원하기로 했다.

◇야생동물 피해 인명 1000만원, 농작물 500만원 보상

충북 충주시는 야생동물 피해를 당한 농가 등에 보상금을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야생동물에 의해 신체 상해를 입거나 사망한 시민, 재배 또는 양식하는 농작물, 산림작물, 수산 양식물에 피해를 본 농가가 지원 대상이다.

사망은 최대 1000만원, 상해는 최대 500만원을 보상하며, 농작물 등 피해는 농가당 최대 500만원을 지급한다. 보상 신청은 11월30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하면 된다.

◇충주의료원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충북도 충주의료원은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2면을 설치했다고 16일 밝혔다.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하신 국민을 존중하고 예우하는 보훈문화 확산 시책의 하나로, 공공시설 주차장이나 민간시설의 주차장에 설치된다.

◇충주시 축구협회-미래병원 경기력 향상 업무협약

충북 충주시축구협회와 충주미래병원은 16일 지역 축구 동호인 업무상 재해와 질병에 대한 진료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
 
협회와 병원은 축구 부상 선수 재활 치료 협력, 동호인 대상 진료 우대 서비스 제공, 예방 중심의 통합 건강관리 시스템 구축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특히 병원은 이날 협약에 따라 축구협회 소속 직원과 동호인들에게 비급여 진료 항목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bcle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