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식] 시, '밀폐공간 질식재해 예방교육' 실시 등

기사등록 2025/06/13 15:01:30
[성남=뉴시스] 성남시가 13일 상하수도 시설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밀폐공간 질식재해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성남시 제공) 2025.06.13.photo@newsis.com

[성남=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성남시가 13일 시청 산성누리에서 상하수도 시설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밀폐공간 질식재해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안전보건공단 경기동부지사와 협력해 진행했다. 김종화 강사를 초빙해 밀폐공간 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원인과 예방대책, 긴급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 등을 실질적인 사례 중심으로 다뤘다.

‘밀폐공간’은 산소결핍이나 유해가스로 인한 질식, 화재, 폭발 등 위험이 있는 장소로 산업안전보건 기준에 관한 규칙에서 정한 공간을 말한다.

◇성남시, '실버 달빛 보행 안전교육' 진행

성남시가 13일 시청 한누리에서 어르신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버 달빛 보행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성남시재가노인복지협회가 주관한 이날 교육은 재가 노인 지원 서비스 이용자(총 433명) 중에서 보행이 가능한 어르신을 참석 대상으로 했다. 교육은 수정경찰서 경비교통과 고명지 경찰관이 맡아 진행했다.

안전 보행 의식을 높이기 위해 시뮬레이션(모의실험) 영상을 통해 보행 중 교통사고 사례 등을 보여주면서 안전한 보행 방법을 알려줬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