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시선으로" 대구 달서구, 청년정책 포럼 공모

기사등록 2025/06/02 13:22:52
[대구=뉴시스] 대구시 달서구청 전경. (사진=뉴시스DB) 2025.06.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대구시 달서구는 지역 청년이 직접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청년정책 포럼 '2025년 전지적 달서청년 시점'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포럼은 '청년친화도시로 달서구를 리모델링하다'를 주제로 청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정책 아이디어를 기획·작성·제안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청년정책 역량강화 교육 ▲팀별 정책 아이디어 활동 ▲정책 제안서 작성 ▲최종 공유회 등으로 구성된다. 참여 청년들이 지역 청년 문제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실질적 제안으로 발전시킬 기회를 제공한다.

구청은 이를 통해 청년이 정책 수혜자를 넘어 정책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참여 대상은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18~39세 청년 중 주소지, 학교, 직장이 달서구에 있는 청년이다. 참여 희망자는 구청 청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20일 낮 12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달서구 관계자는 "청년이 지역사회의 핵심 주체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의 목소리를 담은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ng@newsis.com